반응형

7 전차카드 스토리

 젊고 강한 이미지의 남성이 전차 위에서 용맹을 과시하고 있다. 전차는 마리의 스핑크스가 견인할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긍정의 지혜와 부정의 지혜를 동시에 살려야 숙명적인 과제를 받은 언제라도 치고 나갈 기세이다. 그의 용맹은 앞만 보는 강인함을 가졌으며 이미 정복한 도시는 뒤로하고 오직 전진에만 힘을 쓰고 있다. 그는 앞으로도 많은 전쟁을 치러야 모습인 같다. 당연히 많은 전략이 필요할 것이며 이를 위해 8방향의 별을 승계받았으며 이의 활용을 위해 강력한 권력을 이양받았다. 그러나 과하면 부족함만 못한 법이니 아직 제국을 이루기에는 연약해 보이는 모습이다. 강인함도 그의 능력도 아직은 시작과 전재에 불과할 목표까지 이루기에는 많은 과정이 있어야 한다.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제국을 키워나가고 정복해 나가겠지만 그에게 필요한 진정한 조력자이며 젊은 혈기를 눌러 조언자이다. 그러나 그가 말을 듣겠는가? 실패를 모르고 오직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충천해 있는데 다른 이의 말이 들어오겠는가? 성공도 실패도 오직 그의 몫이다. 그의 능력은 아직 커가고 있으며 끝을 모르갰으나 그것이 오직 승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제 시작일 뿐이다.


전차카드 정의

 강단있게 치고 나간다. 다만 앞으로 나아가며 주위를 둘러봐야할 필요가 있다. 작은 것을 오히려 주의해야 하니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미처 보지 못하고 놓치는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 그림이 의미하는 것

 7번인 이 카드는 이동, 역마, 승리, 추진력, 저돌적인 도전 정신, 열정, 강한 의지력, 전력 질주를 상징하며, 다른 모든 것보다 자신이 뜻한 목표가 우선한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하지만 지나친 추진력으로 인해 실패를 맛보기도 하고 계획이 갑작스럽게 변경되는 우를 범하기도 한다. 그래서 소송이나 시험 문제로 이 카드를 짚었다면 소송에 지거나 시험에 낙방하는 것으로 풀이하기도 한다.

 먼저 7번이라는 숫자는 완성과 완벽함, 그리고 지혜를 내포한다. 별 모양이 팔각, 육각, 오각으로 다양한데, 팔각별은 힘과 물질적인 성공을, 육각별과 오각별은 마법의 힘을 나타낸다. 하지만 아무리 강한 힘도 굴곡은 있기 마련이다. 이 카드에 흰색과 검은색의 스핑크스가 자리한 것도 그 때문이다. 흰색 스핑크스는 목표를 달성하려는 긍정적인 면을 의미하는 반면, 검정색 스핑크스는 목표 달성에 따른 부정적인 면과 과정상의 어려움을 암시한다.

 그래도 그는 권위가 있고 당당하다. 승리를 상징하는 월계관을 쓰고 있으며, 무조건 나를 따르라는 듯 절대적인 권력을 알려주는 지휘봉을 들고 있지 않은가. 여기에 그가 앉은 마차의 휘장은 그의 가문이 얼마나 훌륭한 귀족 집안인지 엿보게 한다 최고의 위치에 올랐음은 왕관으로 충분히 가늠할 수 있고, 어깨의 부메랑은 명예와 그의 승부욕을 의미한다. 왕들의 벨트를 허리에 두르고 있고, 붉은색 팽이 마크는 그의 절대적인 권위를 내보인다.

 튼튼한 갑옷을 입은 그가 내적인 강인함과 단호함으로 무장하고 있고, 얼마나 단단하고 곧은지 보여준다. 더구나 가로로 곧게 흐르는 강을 보면 그는 결코 나약하게 물러설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에게는 치명적인 상처이기도 하다. 성과 멀어지는 모습에서 우리는 그가 가정적이지 못하며 앞만 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정면을 응시한 채 자신의 길만 가는 그의 추진력은 누구도 말릴 수 없고 그 열정을 응원하고 싶지만 그래도 불안한 것은 기우일까?


전차카드 키워드

 젊음, 패기, 전략, 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