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 용기카드 스토리

 연약해 보이는 여성이 강한 수사자를 어루만지고 있다. 이는 용기인가? 아니면 힘인가? 여자와 사자의 관계는 힘으로 제압하고 제압당하는 관계가 아닌 보인다. 눈에 봐도 사자를 힘으로 제압하는 것은 아니다. 만약 사자를 힘으로 제압하는 카드였다면 카드의 네임은 Force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여자의 정신적 리더십을 의미한다. 부드러운 집념이라고 할까? 넓은 대지의 왕인 사자 그리고 이를 다루는 부드러운 카리스마. 이로 인해 여자는 넓은 대지의 주인이 되었다. 이것이 여성의 능력이다. 물리적 힘은 한계가 분명하지만 여자의 머리 위에는 무한대의 능력인 뫼비우스의 띠가 있다. 그녀가 정신적으로 취할 있는 것에 대한 한계가 없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힘에는 반드시 균형이 따라야 한다. 밝고 따듯해 보이는 세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자와의 관계를 부드럽게 지속해야 하는 균형감이 필요하다.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하며 원초적인 차원에서 이를 해결해 주어야 한다. 그리하여 사이에는 올바르고 정직한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이다. 여성은 과연 어떤 능력을 가진 것일까? 만약 사자를 어설프게 다루었더라면 혹은 사자와의 관계에 있어 균형감을 상실하게 된다면? 생각만해도 끔찍한 일들이 벌어질 것이다. 여자는 자신의 능력을 알고 있다. 사자를 힘으로 이길 없다는 것을 그리고 사자를 어떻게 다루어야 한다는 사실을. 그러나 또한 알아야 한다. 돌아서면 언제든 자신의 뒤를 노릴 존재가 있다는 사실을.


용기카드의 정의

 주어진 상황을 다루어야 한다. 다루었을 얻을 있는 것과 그러지 못했을 잃을 것의 차이가 크다. 보다는 주변을 아우르는 힘과 지혜가 있어야 한다.


이 그림이 의미하는 것

 숫자 8은 행운과 정의, 재생, 모성, 균형, 힘, 건강, 균형 감각을 나타내며, 무한대 표시는 머리가 좋고 지혜로움을 헤아리게 한다. 흰 외투는 청결의 상징으로 순백의 이미지를, 푸른산은 고결한 지성과 힘을 내포한다. 사자는 삶을 방해하는 안팎의 도전이다. 하지만 도전은 여인의 손에 굴복하고 길들여진다. 여인의 두 손 중 위에 위치한 손은 그녀의 의식과 물리적인 노력을 알려주며, 사자의 턱을 잡고 있는 손은 무의식과 정신적인 노력을 의미한다.

 무한한 잠재력과 힘, 용기가 넘치는 한편 아량과 지혜는 물론 포용력도 대단하다. 자신감과 편안함마저 깃들어 있다. 다만 무기력하고, 신념이 부족하거나 유혹에 굴복하는 것은 경계해야 한다. 


용기카드 키워드

 용기, 지혜, 리더십, 풍요, 관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