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후회하지 않는 사람의 사고방식


나는 후회를 많이 하는 사람이었.

성공을 했을 ,

'더 잘할 수 있었는...'라는 후회를

실패를 했을 ,

'역시' 라는 후회를 하곤 했다.


이런 나에게 군 입대는 매우 힘들었다.

힘든 와중에 100 휴가를 나오게 됐고

다 잊고 학교 선배와 술을 진탕 퍼마셨다,

그리고 늦은 새벽에 택시를 탔다.

나는 군 입대를 후회하며 푹~ 한숨을 쉬었다.


그런 나를 보더니 선배가 말을 꺼냈다.

너는 해도 후회만 하는구나.

밖을 . 이렇게 맑은 날씨가 드물어, 

구름 한점 없는 맑은 날씨야.

우리가 언제 둘이 시간까지 술을 먹고,

택시를 타고, 이런 날씨를 같이 있을까?

아마 앞으로 없을 ?

지금 순간을 즐겨.


순간 무언  얻어 맞은 같았다.

항상 후회만 해왔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이다.



집에와서 곰곰이 생각해 봤다.

일단 타임머신이 있다고 치자.

그걸타고 과거로 갈 수도 있다.

단,조건은 현재기억을 모두 잊는 걸로 말이다.

과거로 돌아가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될?


 10, 100번의 상상해 봤다.

그때로 다시 가면.. 나는..

지금의 기억이 없다면 나는..


나는 매번 같은 선택을 했다!

그 당시에는 이게 최선의 선택이었기 때문이다.


나는 매 순간 내가 원하는 선택을 하고 있었다.

그렇게 생각하니 후회가 사라지기 시작했다.

선택에 대한 결과도 수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순간이 신중해 지기 시작했.

내가 정말 원하는 선택을 하기 위해 말이다.

그렇게 선택을하 결과가 좋지 않아 

후회 없이 받아들일 수 있었다.

나는 계속 그 선택을 했을테니 말이다.


상상해보자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고 가보는 거다.

, 지금 알고 있는 걸 잊는 게 조건!


후회 없는 삶의 비밀?

그저 지금 현실 충실하는 것이.


[영상 보기]


반응형